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경쟁업체 찾기 내 사이트 순위 랭키닷컴 설치 및 사용방법

by 땡칠이 2021. 3. 25.
반응형

랭키닷컴 설치 및 사용방법
랭키닷컴 설치 및 사용방법

언제 처음 사용했지?라고 말할 정도로 오래된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저 역시 오래 사용했습니다. 데이터 분석 및 자료 정리 그리고 실무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을 받았던 사이트입니다. 지금부터 랭키닷컴을 소개하겠습니다. 랭키닷컴의 데이터는 이용자 약 30만 명 중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발표하는 인터넷 인구 구성비(성별/연령/지역)에 따라 6만 명을 선정하여 추출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예전에 비해서는 많이 활발하게 관리 및 사용하지는 않는 거 같은 느낌입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정보들을 수집할 수 있고 분석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거 같습니다.

 

아래 링크에 접속 또는 포털사이트에 랭키닷컴으로 접속해주세요.

 

www.rankey.com/

 

 

랭키닷컴

PC, 모바일 시장조사. 웹사이트, 앱 순위 발표. 쇼핑몰 결산보고서, 주간리포트, IT컬럼 제공.

www.rankey.com

 

 

빨간색으로 표시된 랭키 툴바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랭키 닷컴 사이트
랭키 닷컴 사이트

 

랭키 툴바를 설치합니다. 크롬이랑 둘 다 설치해도 되고 익스플로러만 설치해도 됩니다. 

랭키 닷컴 설치
랭키 닷컴 설치

 

 

간단하게 설문조사 완료~

랭키 닷컴 설문조사
랭키 닷컴 설문조사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탭에 오른쪽 버튼 클릭 - 랭키 툴바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완료됩니다.

랭키 닷컴 설정
랭키 닷컴 설정

 

 

익스플로러 버전에는 왼쪽에 정보가 표시됩니다. 

랭키 닷컴 설정
랭키 닷컴 설정

 

크롬 버전에서 실행 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됩니다. 아래 크롬 플러그인 추가 설치!

랭키 닷컴 설정
랭키 닷컴 설정

 

 

Ranky Chrome 랭키 크롬을 설치해주세요. 저는 설치가 이미 돼있어서 Chrome에서 삭제가 나오네요!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은 설치라고 나오게 됩니다. 

랭키 닷컴 설정
랭키 닷컴 설정

 

크롬 버전 설치가 완료되면 이번에는 오른쪽에 표시됩니다.

랭키 닷컴 설정
랭키 닷컴 설정

 

예전에 온라인 쇼핑몰 실장으로 일한 적이 있습니다. 많은 업무에 지쳐있을 때쯤 온라인 쇼핑몰 통합 관리해주는 솔루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사방넷,이지어드민,셀메이트,플레이오토,이셀러스,비젬 등등 그때는 당연히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몰랐으며, 무슨 업체를 사용해야 되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런데 지인으로부터 셀메이트라는 솔루션을 추천받았고, 저는 다른 솔루션도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그때 저는 랭키닷컴으로 홈페이지를 접속 그리고 다른 솔루션들을 서치해보았습니다. 저는 각각 사이트들을 접속해서 우리 회사와 맞는 업체가 어떤지 분석했고, 판매에 중점을 둘 것인가 재고에 더 중점을 둘 것인가에 따라 솔루션 성격이 나뉘는 거 같습니다. 결국에 저는 그 당시 회사와는 사방넷이 잘 맞아서 선택하였고, 잘 사용하였습니다. 그 당시 랭키닷컴으로 많은 경쟁업체들은 서치 할 수 있었으며, 비교 분석 및 선택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른 타사 브랜드 분석에도 많은 정보를 얻어 더 디테일하게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유료회원이어야만 볼 수 있는 정보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유료정보 아니여도 충분히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특정 사이트들의 통계에만 치우치지 않고, 직접 정보를 알아보고 데이터도 쌓아가는 것이 자신만의 강력한 무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다른 분석 사이트들도 많지만, 랭키닷컴도 참고로 사용하면 많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여기서 보이는 순위는 제 생각으로는 크게 중요하지 않아 보입니다. 이외에도 좋은 정보 있으면 답글로 남겨주시면 서로서로 더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