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머니게임 1화~8화 소소한 리뷰 다시보기

by 땡칠이 2021. 5. 20.
반응형

머니게임 복도
머니게임 복도

오늘 소개할 영상은 최근 유튜브에서 핫한 머니게임을 소개하려 합니다. 유튜브 머니게임은 유튜버 진용진 님이 기획하신 네이버 웹툰 머니게임을 실사화한 콘텐츠입니다. 제한된 공간에서 끝까지 버텨서 살아 남으면 약 4억 8천 만원의 돈을 가져가는 룰입니다. 

머니게임의 기본적인 규칙은 끝까지 버텨 살아남은 경우 남은 참가자들에게 공평하게 상금이 지급됩니다. 각각 참가자들이 14일간 제한된 공간에서 생활하게 되는데 이때 구입하는 모든 것에는 구입할 때 100배 달하는 가격으로 총상금에서 차감됩니다. 웹툰 머니게임 원작과 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기본적인 규칙입니다. 

 

줄거리 및 스포가 포함되어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유튜브 머니게임 1화~8화 영상 아래 링크 첨부하겠습니다. 

 

1화 - 버티면 하루 3500만원, 당신은 버틸 수 있습니까?

 

 

1화에는 출연자 소개 룰 소개 및 첫번째 탈락자 발생

1번 참가자 공혁준(특이 사항:가짜사나이 출연)

2번 참가자 빅현배(특이 사항:혁준보다 사이즈 큼),육지담(특이사항: 쇼미더머니 힙합밀당녀),산범(특이사항: 유튜버)

3번 참가자 박준형(특이 사항:GOD 박준형아님)

4번 참가자 논리왕 전기(특이 사항:토크온 처돌이/모쏠)

5번 참가자 이루리(특이 사항:착한아이 증후군有)

6번 참가자 파이(특이 사항:아프리카 여캠)

7번 참가자 가오가이(특이 사항: 쇼미더머니 출연)

8번 참가자 니갸르(특이 사항: 외국인 헬창/한국말 잘함)

2번 참가자 빅현배가 출연한지 몇 시간 되지 않아 간이변기가 자신의 무게를 감당하지 못하는 걸 보고 자진퇴거 결정 빅현배가 퇴소하고 대체자로 투입된 2번 참가자는 바로 육지담 쇼미 힙합밀당녀 그녀는 대체자로 입장하자마자 꼬깔콘 외 39건의 물건을 구매하는 등 놀라운 쇼핑 센스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한다.

 

2화 - 내가 왜 너희 똥을 치워야 되는데?

 

드디어 모든 참가자가 광장에 모여 인사를 나눕니다. 6번 육지담이 당당히 전날 꼬깔콘 외 39건 대부분 식료품 계란, 당근, 가스버너 등 구입 물건을 보고 다른 참가자들은 뇌절이 옵니다. 3번 참가자 박준형은 1번 공혁준이 담배에 취약하다는 것에 대해 7번 참가자 포함 다른 여성 참가자들에게 여론 몰이를 하여 1번을 탈락하게 하려고 작당을 합니다. 궁지에 몰린 혁준은 개인 돈 아껴서 담배를 산다고 하는데 본인한테만 덮어 씌우는 상황에 당황합니다. 8일 뒤에 새로운 룰이 추가된다고 하여 1번 참가자와 4번 참가자가 룰도 구매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들이 세운 전략은 대략 남은 금액이 4억이 있다 치면 8명이 3천씩 가져간다는 가정하에 2억 6천을 빼고 남은 금액으로 14일을 버티자입니다. 1번 4번을 제외한 다른 참가자들 모두 술을 사 마시며 친목을 도모하는데 그저 수련회에 놀러 온 사람들 마냥 간절함이 없어 보이는 모습에 시청자의 입장에서 실망스러웠습니다.

 

3화 - 갈라진 파벌

 

역시나 참가자들은 술 먹고 게임하고 놀고 있습니다. 가오 가이와 육지담과 대화 나누는 중 논리왕전기와 육지담이 말다툼이 시작됩니다. 3일차 큰 오차 범위 없이 기상하였습니다. 다른 참가자들이 1번을 담배로 인하여 떨어뜨리려고 작전을 세웁니다. 마지막 공혁준이 8일차 정보권을 구매합니다. 

 

4화 - 실제 상황, 폭력 사태 발생

 

정보 공유권을 구매한 1번방 공혁준이 4번방 논리왕전기 방을 찾아가 정보공유를 하고, 이후 6번방 파이를 찾아가 정보를 공유하게 됩니다. 이후 3번방 박준형 방에 찾아가 이역시 정보를 공유하게 됩니다. 4일차 아침 총 잔여 금액을 확인 후 참가자들은 서로 의심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도 참가자들은 다 같이 술 먹고 게임을 하고 지내고 있습니다. 마지막에 7번 가오가이와 3번 박준형이 사소한 몸싸움을 일으켰습니다. 

 

5화 - 갈등 최고조, 이성을 잃어가는 참가자들

 

5일차 몸싸움을 일으켰던 7번 가오가이와 3번 박준형이 서로 화해를 하였습니다. 파이는 공혁준이 공개한 8일차 정보공유를 다른 참가자들에게 모두 공유하였습니다. 그래서 사실 확인을 하면서 공혁준과 논리왕전기 그리고 여성 참가자들끼리 말다툼을 하게 됩니다. 말다툼으로 인하여 여성 참가자들은 '총 4명 이상의 참가자가 자진 퇴소 시 게임은 그 즉시 종료될 수 있다'라는 룰을 적용하여 게임을 종료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6화 - 뒤집히는 게임의 판도, 새로운 참가자의 등장

 

 

이후 참가자 간의 마찰이 지속되며 공격적인 상황이 연출되었고 참가자들이 집단 퇴소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촬영이 중단되었다고 안내가 나옵니다. 그러하여, 머니게임 측은 명시된 룰에 의거하여 머니게임을 종료하려 했으나 제작진과 참가자들 전원의 상호 동의하에 게임을 재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하는 안내가 나옵니다. 2번 참가자 육지담이 자진 퇴소 결정을 합니다. 남성 참가자들과 여성 참가자들이 서로 사과를 합니다. 이후 2번방 대체 참가자 산범이 들어오게 됩니다. 8일차 룰북을 지급받게 됩니다. 4번 논리왕전기와 2번 산범이 무전으로 대화합니다. 6번 파이가 주도적으로 1번 2번 3번 4번의 인터폰선을 제거합니다. 

 

7화 - 배신과 정치, 4명의 탈락자 발생

 

8일차 투표가 시작됩니다. 예상했던 것처럼 1번 공혁준 4번 논리왕전기 각각 3표씩 6번 파이가 2표 를 받게 됩니다. 2인 이상 동표가 나올 경우 재투표를 진행하고, 이후 1번 과 4번이 재투표에서도 동표가 나온다면 재투표 대상자는 모두 탈락한다. 그 결과는 1번과 4번은 같이 탈락하게 됩니다. 9일차 또다시 투표가 시작됩니다. 예상과 다르게 7번이 4표를 받아 탈락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6번 파이도 같이 탈락하게 됩니다.  

 

8화 (최종화) - 아무도 믿지 마세요

 

6번 파이는 자진 퇴소로 하게 되었습니다. 10일차 투표로 2번 산범이 탈락하게 됩니다. 11일차 3번 박준형이 탈락하게 됩니다. 이후 12일,13일,14일이 게임 종료되었습니다. 결국 최종 우승은 5번 이루리 8번 니갸르가 되었습니다. 

 

1번 참가자

공혁준 (INFP) - 8일차 탈락

 

2번 참가자

빅현배 (ENTP) - 1일차 자진 퇴소

육지담 (ENTP) - 6일차 자진 퇴소

산범 (INFP) - 10일차 탈락

 

3번 참가자

박준형 (ESTP) - 11일차 탈락

 

4번 참가자

논리왕 전기 (ENTJ) - 8일차 탈락

 

5번 참가자

이루리 (INFP) - 우승

 

6번 참가자

파이 (INFP) - 9일차 자진 퇴소

 

7번 참가자

가오가이 (ENTP) - 9일차 탈락

 

8번 참가자

니갸르 (ESTP) - 우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