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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는 글쓴이도 주민등록등본을 주민센터에 직접방문을 통하여 발급을 받았습니다.
매번 필요시에 방문하여 번호표 뽑고, 어느때는 한참을 기다리고나서야 발급을 받아야만 했습니다. 또한 요즘시기에는 주민센터또한 대면 민원보다 인터넷 민원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정부24 사이트를 통하여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으면 수수료가 무료이며, PDF로 저장하여 필요시 쉽게 프린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 쉽게 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1. 인터넷으로 직접 접속 또는 아래 링크따라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구)민원24 - 정식명칭이 정부24로 개정되었습니다.
정부24
www.gov.kr
2. 왼쪽 2번째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해주세요.
3. 아래 신청하기 클릭해주세요.
방문하여 발급시 수수료 400원이 발생되지만 인터넷 발급시 무료입니다.
온라인은 대리인이 신청불가이니 꼭 확인해주세요.
4. 회원 신청 또는 비회원 신청으로 선택해주세요.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비회원으로 신청하셔도 가능합니다.
5. 각각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 클릭
주민등록상의 주소는 민증상의 주소지를 선택해야합니다.
6. 내용이 맞는지 확인 후 문서 출력을 클릭해주세요
7. 좌측 상단 진본이라는 표시와 함께 문서가 열립니다.
유효기간은 발급일로 부터 3개월입니다.
8. 우측 상단에 인쇄 클릭 후 대상에서 PDF 저장
글쓴이처럼 프린트가 없거나, 유효기간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PDF로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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