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어 병음 QQ pinyin 입력기 쉽게 설치 하는 방법

by 땡칠이 2021. 3. 14.
반응형

 

중국어 병음 QQ pinyin 설치
중국어 병음 QQ pinyin 입력기 쉽게 설치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땡칠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포스팅은 키보드로 중국어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예전 유학시절에 중국 친구들과 컴퓨터 메신저로 대화하거나 대학교 리포트 쓸 때 반드시 필요하고 무조건 사용해야 했습니다. 아주 예전에는 윈도우에서 설정해서 사용했던? 기억도 있지만 이제는 윈도우에서는 따로 설정하기 복잡하여 보통 병음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물론 휴대폰은 또 다르게 설정해야 합니다. 더 쉬워요~ 아무튼 여기서 병음이란 拼音 pinyin 이라 하는데, 중국어를 읽기 위한 拼音 pinyin 발음기호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 你好 nihao 니하오를 읽기 위해서는 이렇게 병음이 필요하지요. 그래서 중국어 단어를 외우기 위해서는 한자, 병음, 성조, 뜻 이렇게 외워야 1개의 단어를 외우게 됩니다. 물론 제가 소개할 pinyin 프로그램은 QQ pinyin인데 메신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아실 만한 분들은 이미 다 알고 있을 거 같습니다. 이외에도 구글, SOGOU 등등 많이 있긴 합니다. 예전에는 구글 pinyin을 많이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현재는 QQ pinyin을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다 비슷비슷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는 QQ가 제일 익숙하고 사용하기 편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아래 링크에 따라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qq.pinyin.cn/

 

QQ输入法

版本:6.6.6304.400 更新时间:2020.08.12 查看更新日志 支持:XP / WIN7 / WIN8 / WIN10

qq.pinyin.cn

 

 

중간 왼쪽쯤에 qq 拼音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해주세요~

 

QQ pinyin 홈페이지
QQ pinyin 홈페이지

 

설치가 시작하고, 중간에 一键安装 을 클릭해주세요.

 

QQ pinyin 설치
QQ pinyin 설치

 

3개가 체크되있을텐데, 기본 입력방법, 클립보드 수집, 설정 마법사 등등 있지만 저는 모두 체크 해제하였습니다. 

모두 해제하고 오른쪽 아래 完成을 클릭해줍니다. 

 

QQ pinyin 설치
QQ pinyin 설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ALT + SHIFT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윈도우 오른쪽 아래 QQ pinyin이 설치가 된 걸 알 수 있습니다. 중국어 언어 변환 시 ALT + SHIFT 키를 동시에 누르면 바로 변환되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QQ pinyin 설정
QQ pinyin 설정

tip

병음을 입력하고 12345 등등 숫자를 누르진 않고 SPACE를 누르면 바로 중국어가 써집니다. 물론 자주 사용되는 게 먼저 나오게 되니 거의 맞겠지만, 같은 병음이 다른 성조의 단어를 쓰게 될 시 다른 단어가 나오니 주의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한 가지 더 예를 들어 "好久不见 haojiubujian"를 입력하고 싶을 때는 hjbj 이렇게 앞에 약자만 입력해도 바로 나오니 참고하시면 빠르게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항상 노력하는 땡칠이가 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