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비콘 favicon 쉽게 만드는 방법 10초면 해결

by 땡칠이 2021. 3. 13.
반응형

파비콘 favicon 쉽게 만드는 방법
파비콘 favicon 쉽게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땡칠이입니다. 오늘 알아볼 주제는 바로 "파비콘 Favicon"입니다. 사전적 의미로는 favorites + icon  즐겨찾기+아이콘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주소창 위에 아이콘을 말합니다. 귀찮게 왜 파비콘을 만드냐고 하실 수도 있지만, 보통 유명한 사이트 및 홈페이지 들은 각각 자신의 브랜드 대표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거의 다 있다고 말하는 게 맞겠습니다. 그런 게 사실 파비콘 Favicon을 설정한다고 해도 특별히 뭐가 좋아지거나 하는 그런건 없습니다. 하지만 자기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브랜드 및 개성을 더욱더 표현할 수 있겠지요? ㅎㅎ 홈페이지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적용할 수 있으니 이러한 자신만의 개성 및 정체성을 넣어주면 너무나 좋겠습니다. 저는 카페24 홈페이지를 사용할 때도 만들어봤었는데.. 이 방법 저 방법 많이 사용해봤었던 기억이 납니다. 포토샵으로 아니면 다른 링크 통해서 만들어 봤고... 픽셀을 찍어가면서 만들어봤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오늘은 제가 소개할 방법 말고도 많이 있겠지만, 최근에 너무 빠르고 간단하고 좋아서 소개해주고 싶어서 포스팅합니다.  지금부터 10초만에 파비콘 Favicon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하겠습니다. 

www.favicon-generator.org/

 

 

Favicon & App Icon Generator

Upload an image (PNG to ICO, JPG to ICO, GIF to ICO) and convert it to a Windows favicon (.ico) and App Icons. Learn more about favicons.

www.favicon-generator.org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들어왔으면 중간에 image 파일 첨부하는 곳이 보입니다. 이곳에 이미지 파일을 첨부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Create Favicon를 클릭~

파비콘 favicon 설정 방법
파비콘 favicon 설정 방법

 

클릭해주면 바로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Download 를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파비콘 favicon 설정 방법
파비콘 favicon 설정 방법

끝났습니다. 10초면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 좋은 정보로 포스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